애드센스 수익 한 달 100$ 달성

    뜬금없는 100$

     

     

    의도한 건 아니지만, 어쩌다 보니 한 달만에 100$를 달성하게 됐다. 거쳐가는 단계는 다들 비슷비슷하다.

     

    1. 하루 0.05$ 단계

     

     어마어마한 금액을 바랐지만, 애드센스 합격의 즐거움은 잠시, 현실적인 애드센스 수익을 보고 좌절하기 시작한다. 가장 큰 이유로는 뭐니 뭐니 해도 수익에 있다.

     

     노마드 블로그나, 다른 유튜브 블로그를 봐도 하루에 0.05$ 씩 들어온다는 말은 없었는데, 사기를 당한 것 같기도 하고 찜찜하다. 이래서 어느 세월에 100$를 모으나 싶다.

     

     100$는 고사하고, 핀 수령 기준인 10$도 막막한 단계

     

    2. 10$ 달성

     

     어찌어찌하다보니 10$는 달성했다. 어뷰징을 통해서든, 지인 클릭을 통해서는 일단은 다음 단계로 나아갔다는 것에 대해 기쁨을 느끼는 단계. 

     

     안타깝게도, 어뷰징으로 10$를 달성한 많은 계정들이 1달 정지를 당하는 단계이기도 하다. 태초마을로 돌아간 지우마냥 10$는 다시 계좌에서 사라진다. 다시 0부터 100까지 달려가야 하는 단계.

     

    3. 하루 1$ 달성하기

     

     어쩌면 블로그 키우기 단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접는 단계가 아닐까 싶다. 주제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쩌면 요즘은 블로그로 돈을 벌기에 가장 쉬운 단계인지도 모르겠다.

     

     포럼에 다들 하루 방문자 200명인데 2$나 들어오네요 ^^하는 귀여운 올챙이 분들의 단계이기도 하다. 블로그를 길게 할수록 하루 100명에 1$는 정말 말도 안되는 숫자임을 깨닫는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봤지만 1,000명당 1$내외를 평균으로 잡는게 제일 스트레스 덜 받음.

     

    4. 한 달 50$

     

     하루 1$보다는 더 벌어야 달성한 금액이기도 하다. 애드센스 출금 기준이 100$이기 때문에, 2달에 한 번 용돈이 들어오는 느낌. 물론 한 달 50$를 벌기 위해서는 하루에 최소 700명 근처의 방문자가 필요하다. 

     

     그만큼 최적화도 필요한 시기이며, 주제 선정, 키워드 선택과 같은 약간의 과학적인 블로그 운영이 필요한 단계.

     

    5. 한 달 100$

     

     어떻게 보면 가장 이상적인 초보 블로그 단계가 아닐까. 최소 하루에 평균 3$ 이상이 벌려야 된다는 의미이며, 기본적으로 하루 평균 방문자가 몇 천명에 달한 블로그이다. 1,000명으로는 택도 없고 정말 넉넉잡아도 2,000명 이상은 찍혀야하지 않을까?

     

     블로그를 시작한 1000명의 블로거 중에 이 단계에 도달한 사람은 10명 되려나...? 

     

     꾸준함은 물론이고 장기적인 키워드 선정이 필요하다. 요즘 우후죽순처럼 늘어난 주식 블로그를 제외하고, 정말 일반적인 블로그 운영으로 하루 평균 수천 방문자를 달성하기는 쉽지 않다..

     

     

    끝으로

     

     초보 블로그 단계에서는 하루 한 자리수 수익만 나오더라도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

     

     정말 한 달에 100$, 200$ 이상이 벌리는 '월세'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못해도 반년, 아니 1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한 듯.

     

     블로그를 하며 꾸준함도 중요하지만, 운과 분석력이 있어야 비로소 꾸준함이 빛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