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 좀 더 가다듬기

    주의

     이건 일치하는 콘텐츠로 하단광고가 달려있어야합니다. 블로그 글 50개 이상, 일 평균 300 ~ 400은 달성해야 열리는 광고 유형입니다. 

     

    2020/12/23 - [애드센스와 블로그 키우기]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하단 광고 다는법

    2020/12/23 - [애드센스와 블로그 키우기]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하단 광고

     

     


    제발 모바일 최적화좀 ...

     

     특히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하는 왕초보분들은 블로그의 '심미성'에 대해 신경을 1도 안 쓰는 경우가 많다.

     

     들어가마자 위 아래, 본문까지 광고 범벅에, 광고가 창을 초월해서 삐죽 튀어나와있고, 그런 블로그들. 

     

     아래 일치하는 콘텐츠는 그나마 나은데, 이게 모바일에서 문제다. 

     

     PC랑 모바일의 비율은 주제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즘은 뭐든지 모바일에 맞춰 최적화를 하는게 대세이다. 

     

      그러니까 PC에서는 이렇게 이쁘게 잘 나온다. 가로 4 세로 2 의 구성이다.

     

     

     하지만 이게 모바일에서는 세로로 쭉~ 1개씩 못생기게 나오게 된다. 

     

     

     이런 느낌이다. 어느 쇼핑몰을 들어가든, 이런 식으로 광고 비치를 하지는 않는다. 신문 기사의 전통적인 비치 방법인데, 데, 블로그의 글들이나 썸네일이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개인 기호 차이는 있겠지만, 2x4 같은 정방형 비치를 추천드린다. pc랑 비슷한 느낌으로.

     

     저번에 일치하는 콘텐츠 영역을 달아놨다면, 아래와 같이 수정만 하면 된다. 

     

     

     rows와 columns가 있는데, row가 세로에 해당하고 columns가 가로에 해당한다. 

     

    row = (4,3) 세로

    column = (2,4) 가로

     

    콤마로 나뉘어있는데, 앞의 콤마가 모바일에 해당한다. 그러니까 예시와 같이 스크립트를 짜게 되면

     

    모바일에서는 일치하는 광고는

    세로1 / 가로1 가로2
    세로2  
    세로3  
    세로4  

     

    이렇게 보이는 것이고, PC에서는 아래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다. 

     

    세로1 가로2 가로3 가로4
    세로2      
    세로3      

     

    모바일에서 이탈률을 낮출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일단 내용도 중요하지만, 심미성도 상당히 중요하다. 애드센스가 달리기 시작하면 이탈률이 급격히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지나친 광고 비치, 앵커 광고 등이 주 원인.

     

     담에는 앵커 광고에 대해 더 써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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