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지의 모든 것

    야 너두? 야 나두! 

     

    보기 싫은 그 화면

     

     무시무시한 애드센스 정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중징계 (1달 정지)

     애드센스는 상당히 민감합니다. 금방 건드리면 죽어요.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병아리 키우듯 키워야합니다. 이쁘다고 자꾸 만지고 들여다 보면 죽어요. 집에 친구를 데려와서 만져도 잘 죽습니다.

     

     애드센스를 부정적으로 사용하면 벌을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걸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셀프 광고 클릭

    (2) 지인 광고 클릭 

    (3) 티스토리 회원간 광고 클릭

     

     하나씩 볼까요?

     

    (1) 셀프 광고 클릭 

     

     자기가 궁금해서 자기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입니다. 솔직히 이걸 걸리나? 싶지만 꽤 많은 분들이 걸립니다. 특히 나이 많으신 분들이요. 세상은 공짜로 돈을 주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도 마찬가지구요.

     

     절대 호기심으로라도 광고 클릭하지마세요. 가장 구글이 예민하게 감시하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2) 지인 광고 클릭

     

     애드센스가 통과된 당신. 단톡방이든, 밴드든 여기저기 링크를 뿌리고 다니면서 광고 하나만 눌러 달라고 홍보합니다. (1)번 보다는 그래도 나름 발전한 방식이죠. 물론 100% 걸리게 되어 있으니,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빅데이터로 요약한 결과는 광고 클릭이 정상적인지, 비정상적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헬스장 찌라시를 받은 모든 손님이 헬스장에 등록을 하러 온다면, 이게 과연 정상적인 찌라시일까요? 

     

     아 본인이 IP나 공기계로 접속하는 행위도 모조리 카운트 되게 됩니다. 공기계로 공공 와이파이로 한 두번 클릭하는 거 정도는 안 걸리는데, 지속해서 며칠간 하면 반드시 걸립니다. 그냥 지인한테 블로그 주소를 공개하지도 마세요.

     

    (3) 광고 품앗이

     

     최근에 티스토리 포럼에서 발견한 카페인데, 서로 블로그 광고를 눌러주고 인증을 올리는 카페가 있더라구요? 서로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사랑받는 블로그가 되어야 큰 블로그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3가지 사항은 꽤 중대한 사항입니다. 직접적으로 광고주의 수익을 뺏으려 한 행위이기 때문에, 구글은 즉각적으로 중징계를 내리게 됩니다. 축구로 치면 '파울'이 아닌 '경고'입니다. 

     

     

    얄짤없이 바로 30일 일시 정지입니다. 소명 기회도 없어요. 무조건 메일 날아오면 1달 동안 꼼짝없이 죽었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이 기간에는 구글 광고가 아예 보이지 않게 되고, 애드센스 로고만 보이게 됩니다. 1달을 정확하게 채우면 다음과 같이 메일이 오게 됩니다.

     

     

     물론 억울하게 정지가 당한 경우에는, 여러 자료와 함께 소명 메일을 보낼 수 있긴 한데, 쉽지는 않아요. 해결편 글에서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경징계 (광고 게재 제한)

     

     중징계보다는 덜하지만, 그래도 짜증이나는 경징계입니다. 보통은 '광고 게재 제한'이라는 경고화 함께 또 메일이 오게 됩니다.

     

     

     정말 지긋지긋합니다. 클릭해보면 다음과 같은 안내가 되어있는데, 너무 기니까 그냥 요약하면.

     

    "너 사이트 비정상적으로 많이 들락날락했더라?" 입니다.

     

     그러니까 광고를 직접 클릭하지는 않았지만, 광고를 과다하게 노출시키기 위한 부정행위를 저질렀다고 보는 겁니다. 억울하겠지만, 컴퓨터가 판단하는거라 소송할 건덕지가 없습니다. 

     

     

     중징계라는 약간 멘트가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는 '정지'였다면, 지금은 '제한'입니다. 옐로 카드랑 파울의 차이 정도랄까요. 

     

     

     제한 정도는 중지랑 비슷합니다. 대신에 완전히 광고가 차단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조금씩 조금씩 보이게 됩니다. 사실 블로그 글쓴이가 봤을 땐, 광고가 안 보이는건 똑같은데, 가끔 다른 사람에게는 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5%? 정도? 이것도 최대 1달까지 가게 됩니다.

     

     1달에 걸쳐 송출되는 광고의 양이 5% ~ 10% ~ 15% 이런 식으로 서서히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100%에 도달하게 됩니다.

     


     

    다음 이야기

     

     

    애드센스 정지 해결방법

    지난 이야기 애드센스 정지의 모든 것 야 너두? 야 나두!  무시무시한 애드센스 정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중징계 (1달 정지)  애드센스는 상당히 민감합니다. 금방 건드리면 죽어요. 전에도 이야

    www.easylaw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