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지 해결방법

    지난 이야기

     

     

    애드센스 정지의 모든 것

    야 너두? 야 나두!  무시무시한 애드센스 정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중징계 (1달 정지)  애드센스는 상당히 민감합니다. 금방 건드리면 죽어요.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병아리 키우듯 키워야합니

    www.easylawstory.com

     

     한 번 그래도 해결해봅시다. 

     


    중징계 해결책

     저번 시간에 이유에 대해 봤던 것. 기억하시나요?

     

    (1) 셀프 광고 클릭

    (2) 지인 광고 클릭 

    (3) 티스토리 회원간 광고 클릭

     

     해결 가능한 것부터 봅시다.

     

    (1) 셀프 클릭

     

     사실 이건 조심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구글도 실수로 한 두번 클릭한 것 까지는 눈감아 줍니다. 애초에 내 광고가 뭘로 연결되는지 궁금해하지도 말고, 묵묵하게 포스팅만 열심히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셀프 클릭을 방지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지금은 사라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지인 광고 클릭

     

     지인한테 블로그 주소를 공개하지 마세요. 좋은 일 해준다고 클릭했다가 괜히 머쓱해질 수 있습니다. 어차피 다들 지인빨로 영업하는 가게는 오래 못가는거 아시잖아요.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내가 쓴 글을 지인이 읽으면 부끄러워 지거나, 원치 않는 비밀이 누설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친한 가족 구성원에게만 공개하거나, 조용조용히 취미로 하셔요.

     

    (3) 티스토리 회원간 품앗이

     

     그런 글을 쓰는 사람 블로그에 가지도 마세요. 포럼에서는 눈팅만 하시고 절대 개인적으로 단톡방이나 카페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솔직히 3개 중에 가장 이해가 되지 않는 항목입니다. 

     

     이미 중징계를 당하셨다면, 사실상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블로그를 지속할 힘도 많이 빠지실텐데, 이 때 더 열심히 글을 발행해놓아야합니다. 

     

     블로그는 이자와도 같습니다. 조금 지쳤다고 원금을 빼거나 이자를 빼버리면 결국 눈덩이가 굴러가지 않아요. 한 달동안 꾸준히 1일 1포스팅 하시면 정지가 끝나고 더 큰 수익이 찾아올 겁니다.

     

     참고로 1달 정지를 당하게 되면 직전 1달간의 수익은 모두 무효처리되어 계좌에서 없어집니다. 


     

    경징계 해결책

     

     참 애매한 경우입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더 이상 내 블로그 링크를 직접 홍보하지 않는다.

     

     초반에는 포럼에 열심히 글도 쓰고, 직접 url 링크도 걸고 하지만 나중에는 눈팅만 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 고수들은 어떠한 홍보도 하지 않습니다. 그냥 조용히 여러개 블로그를 통발처럼 뿌려놓고 유유자적할 뿐입니다. 아시다시피 이 블로그은 스킨도 무료고 아직 애드센스도 없습니다. 

     

     특히나 안그래도 검색, SNS 유입이 없는 극초반 ~ 초반에 링크로 들어오는 회색 유입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블로그 규모가 커지면 상관없는데, 초반에는 비율을 너무 많이 차지해서 문제입니다. 

     

     그냥 내 블로그는 이름만 홍보하고 사람들이 검색엔진으로 들어오게 하십시오. 유입은 줄겠지만, 훨씬 더 건강한 유입입니다. 내 블로그 점수도 올라가구요. 링크로 들어오는 유입은 그렇게 좋은 유입이 아닙니다. 

     

     (2) 정말 억울한 경우

     

     진짜 아무것도 안했는데, 무효 트래픽이 잡힌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금방 풀리게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빠르면 며칠, 느리면 2주 정도에는 풀리게 됩니다. 

     

     묵묵히 글을 계속 써 긍정적인 트래픽을 발생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정지 먹었다고 시무룩해서 글 쓰기를 멈추는 순간, 블로그에 들어오는 유입이 줄어들게 되고 더더욱 의심을 가중시키는 요소가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받으셨을 때 기억하시죠? 그냥 되든 안되는 꾸준하게 글을 쓰다보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물론 어뷰징을 해서 1달 정지를 받은 경우에는 바로 연이어 게재 제한이 오는 경우가 와 상당히 골치가 아픕니다. 거의 최소 6주 ~ 2달 정지 먹은 효과라 여간 타격이 큰게 아닙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계정을 분리시키라고 말씀드린겁니다. 만약 한 애드센스 계정에 블로그 3~4개를 연결시켜 놓게 되면 1개 블로그에서 무효 트래픽이 나와도 나머지 블로그에도 광고에 악영향이 갑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나누는 이유

    일반적인 애드센스 지배 구조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분들의 블로그는 이런 상태이다.  평상시에 유튜브도 보고, 구글도 쓰는 계정에 자연스럽게 애드센스도 신청한 상

    www.easylawstory.com

     

     정지는 딱히 메일이 날라오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메일이 날라오기는 하는데, 실질적으로 블로그에 정상 광고 송출이 돌아오고 뒤늦게 확인성으로 날라오게 되는거라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어느순간 들어가보면 핑크색 경고창도 없어져있고, 다시 광고도 잘 송출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결국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필연적으로 부딪칠 문제들입니다. 미리 알고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고, 정지를 먹었더라도 1회성 정지 혹은 단순 실수는 어느 정도 정상 참작이 된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